한의약의 우수성을 짧은 영상으로 ‘한방에 담다’

- 16일 서울한방진흥센터 숏폼 공모전 ‘한방에 담다’ 시상식 개최
- 대중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한의약의 가치 재조명···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

2024-12-17(화) 14:49
서울한방진흥센터 숏폼 공모전 ‘한방에 담다’ 시상식
[신동아방송 동대문구=이신동기자] 동대문구는 서울한방진흥센터(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 한의약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한 숏폼 공모전 ‘한방에 담다’가 지난 16일 시상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한의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됐으며, 총 150여 건의 작품이 출품됐다. 1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11개 작품이 선정됐고, 이후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5개 수상작이 결정됐다.

지난 16일 열린 시상식에서는 대상 moG팀(서울약령시에서 ‘한방힐링’ 하는 방법), 최우수상 고민호(딱 ‘만원’으로 힐링하는 방법), 우수상 김난하(건강도, 재미도 한방에! 서울한방진흥센터!), 우수상 팀볼라드(나의 한약방에 오신 걸 환영하오), 우수상 그래미상(여자친구가 한방에 반하는 체험형 데이트 코스)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참가자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의학의 가치와 매력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서울약령시와 서울한방진흥센터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한방진흥센터 관계자는 “대중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한의약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어 뜻깊다”며 “수상작을 센터의 공식 홍보 영상으로 활용해 한방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상작은 서울한방진흥센터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유튜브와 구청 및 동주민센터 등을 통해 다양한 채널로 홍보될 예정이다.
이신동기자 news@sdatv.co.kr
        이신동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신동아방송 홈페이지(http://www.sdatv.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sdatv@sdatv.co.kr